About Us

Korean / English

Introduction
경기도 광주 진새골에 위치한 닻미술관은
예술을 통한 창조성과 영성 회복을 기치로 2010년 10월 개관했습니다.
복잡한 도심에서 벗어나 자연과 함께 호흡하면서
내면적인 성찰이 이루어지는 유기적인 공간을 제안합니다.
이곳에 깃든 사람들이 예술적 체험을 함께 나눔으로써
개인의 상상력, 감성, 직관을 회복하고 참된 아름다움에 눈 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생기를 얻는 치유의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닻미술관은 예술을 통해 삶을 나누는 커뮤니티를 꿈꿉니다.


Mission Statement

전시
무작위적인 예술적 친절(Random acts of art kindness)을 통한 나눔의 뜻을 전시를 통해 구현합니다.
자연과 예술이 함께 숨쉬고, 예술가의 삶과 창조성이 보다 가까이 느껴지는 공간에 관람객을 초대합니다.
새로운 시공간을 연출하고, 동서양의 문화가 공존하는 조화로움이 이곳에 담겨져
일상에 의미를 더하는 예술을 함께 질문해 보길 제안합니다.

체험학습 프로그램
닻미술관은 나무공방, 흙공방, 사진교실 등의 체험학습공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작가와 함께 하는 목공방, 도자공방, 사진방 등의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풍요로운 자연환경 속에서 창작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출판사업
닻미술관을 운영하는 닻프레스는 작가의 작품집을 기획, 출판하고 닻북스를 통해 독립출판을 지원합니다.
창작물의 전문적인 출판과 보존을 위해 일하고 책을 통한 예술적 소통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닻미술관에서 기획되는 모든 전시는 책의 형태로 기록, 보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매거진<깃>
아티스트 인터뷰 잡지 <깃>은 2010년 닻미술관 개관과 함께 창간되었습니다.
아티스트, 디자이너, 공방장인 등 시각예술분야에서 작업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아 일년에 한번 발행됩니다.
매거진 깃은 창조적 영감을 삶 속에 구현하는 사람들의 이야기이며, 체험의 가치를 소중하게 여깁니다.
예술가의 삶에 깃든 아름다움은 세상을 움직이는 힘이 있음을 믿으며,
창조적 영감과 작가의 삶이 깃들어 있는 진정한 소통의 도구가 되고자 합니다.

gitz.jpg